태안으로 자원봉사 가요!

Lesson One - Tablo in Epik high

2007. 10. 10. 00: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blo





Lesson One은 우리나라의 모든 랩퍼들에게 바치는 곡이다.

"Genius is not the answer to all questions... it's the question to all answers."
(천재는 이 세상 모든 질문의 해답을 가진 자가 아니라 주여진 해답을 향해 질문을 던지는 자다.)


우리는 죽은자의 수를 세기 위해 수학을 배우는가? 약한 자들을 빼고, 강한 자들의 재산을 계산해주기 위해? 인구의 수는 갈수록 곱해져도 국가들은 나눠지고 분수처럼 분산되며 그 수학은 우리의 아이들을 전쟁터로 보낸다.

- 어떻게 보면 세상은 산수처럼 간단한 공식으로 돌아간다. 인구가 곱해지면서 서로 부딪히고, 따라서 나라, 구역, 가족 등등으로 나눠지며 분산된다. 우리들은 태어나는 순간에 숫자로 변하고 (주민등록번호, social security number) 운명해도 숫자로 남을뿐이다. 약자들은 강자들의 회계사들이다. 당신 주변에 숫자들을 살펴봐라. 인간을 구속하지 않는 숫자는 없다.

우리는 신앙을 받아들이지 못해 과학을 배우는가? 그깟 기계들을 위해 가짜들과 협력하고 진실을 원한다 하면서도 인공지능을 창조하여 그 기술로 우리는 세계를 지배하는 능력을 찾는다.

- 과학은 삶의 발전을 위한 능력을 줘야한다. 허나 과학이 만든 핵시대의 시작 이후로 과확은 스스로 칼과 방패 열활을 할뿐이다, 인간의 뇌가 창조할수있는 최고의 작품이 인공지능이라는것은 문명을 멸망시킬 아이러니다.

우리는 죄인들의 변명을 지어내기 위해 역사를 배우는가? 역사로 천사들을 더럽게 만들고 악마들을 아름답게 그린다. 승자가 역사를 기록하고 소유한다면 우리의 승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역사의 판권을 얻기 위한 전함인가? 그저 부유한 자들을 보호하는 총인가?

- 역사는 승자가 쓰는 픽션이다.

우리는 거짓을 받아보기 위해 글을 배우는가? 눈이 숨은 뜻을 찾는 것을 방해하며 강목과 돌 대신 단어를 사용하여 거리를 유골로 채우는 증오의 찬양을 부르기 위해 글을 배웠는가?

- 글, 문학, 시... 모두 propaganda, 누가 누구를 위해 어떤 이유로 글을 썼는지 주의해야한다, 당신이 가슴에 새기는 문구나 문장들... 강자들이 지위하는 연극의 대본의 일부분이 아닐까? 의식없이 내뱉고 받아들이는 말/글들은 그 어느 무기보다 위험하다. 우리나라 가요 노랫말들과 드라마/영화 내용들을 잘 살펴본 후 한국 젊은이들의 모습을 봐라.

그대의 직업은 그대를 노예로 전락시키지 않는가? 그대는 방에 처박혀서 초조하게 시계를 지키고 현찰, 수표, 신용카드를 위해 땀을 흘리지만 그 돈은 이미 그대의 영혼의 목숨을 끊었다.

- 출근시간 부터 퇴근 시간까지 당신은 무엇을 위해 일하는가? 돈을 위해 당신의 신념을 버린적은 없는가?

폭력이 죄고 경찰이 정의의 표본이라면 왜 그들의 정의는 총과 방망이에 의존하나? 또, 성경의 말씀을 믿지 않는 자가 법원에서 손을 성경 위에 얹고 진실만을 말할 것을 진정 맹세할 수 있는가?

- 총과 방망이가 없이는 정의를 구현 할 수 없는것인가? 믿음이 없는 자에게 진실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천국의 문에 다가가기 위해선 교회가 과연 필요한가? 주님을 접할 수 없는 곳에서 태어난 운명들의 갈증을 성수가 가라앉힐 수 있는가? 가난하고 배고픈 자들이 과연 신의 은혜만을 먹고 살수 있는가?

- 종교는 1:1 사이였던 창조자와 나를 1:1:1 사이로 만들었다. 신과 나의 관계가 아니라 신과 교회 그리고 나의 관계로 만들었다.

힙합이란 것이 진정 이 사회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가? MC들은 금 십자가를 뽐내기만 하고 그것이 상징하는 구세주가 되는덴 관심 없는데... 나는 이 게임에서 생존할 것인가 아니면 수치심으로 쫓겨날 것인가? 나는 내 이름을 지키며 유명세를 위해 모독을 뱉지 않을 수 있을까?

- 마이크로폰을 잡았다고,,, 프리스타일 잘한다고... 플로우가 좋다고... 무대매너 멋지다고... 이렇다고 당신이 진정한 MC라 착각하지마라. MC가 되고 싶다면 실력을 키우기 전에 사상을 키워라.

by Tablo (2004.1.15)



예전 에픽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였던가... 에서 퍼왔었던 글...
감명깊게 읽은 글...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